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통장 활성화 방안을 위한 종합의견입니다.
1. (기술개발) 전통장을 활용한 소스 및 레시피 개발
2. (소 비 자) 장류 소비고객을 세분화하여 맞춤형 제품 개발
3. (마 케 팅) 한류문화와 연계한 홍보강화
국내 장류시장이 몇년 전부터 정체와 유지가 반복되며 크게 성장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식문화가 세계화되고 있지만, 음식에 조미료 역할을 담당하는 장류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선택되어 장류산업이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합니다.
이에 우리나라 고유 음식 중 전통장에 대한 이미지 개선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많은 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화순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화순팜"화순군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 및 가공품을 생산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통하여값싸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 품목 : 쌀, 농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등 2 ... 적벽한우, 흑염소고기, 한돈 등갈비, 유정란 등 15개 품목 (수산물) 수림굴비, 민물장어 2개 품목 (기타 가공식품) 장류, 조미료, 떡, 건강즙, 유제품 등 165개 ...
... 1인당 연간 쌀 소비량 62㎏과 비교해도 적지 않은 양이다. 수입 물량 대부분은 콩, 옥수수 등이고 간장 같은 장류와 식용유에 쓰인다. 밥상에서 빠지지 않는 식재료들이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에선 GMO 사용 여부에 대해 아무런 표시가 없으며, 공공학교급식에서 어떤 선택권도 주어지지 않고 있다. 소비자의 식품정보를 알고 선택할 권리가 보장되고 있지 않은 것이다 ...
... at.or.kr) 공지사항 게시다. 접수기간 : 2024. 6. 20.(목) ∼ 2024. 6. 27.(목) 23:59 까지라. 모집대상 - 식품위생법에 따른 장류, 식초류 제조업으로 등록된 식품기업,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으로 연간 매출액이 1,000억원 미만인 업체마. 모집방법 : 이메일(atfood@at.or.kr)로 제출된 사업계획서 기반 평가 실시바. 문 의 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통식품지원부(061-931-0734 ...
... 자. 특수용도식품차. 어육가공품 중 어육소시지카. 즉석섭취편의식품류 중 즉석섭취식품 및 즉석조리식품타. 장류(한식메주, 한식된장, 청국장 및 한식메주를 이용한 한식간장은 제외한다)파. 시리얼류하. 유가공품 중 우유류가공유류발효유류분유류치즈류거. 식육가공품 중 햄류, 소시지류너. 건강기능식품더. 가목부터 너목까지의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식품 및 ...
1. 판로확보: 소비자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판촉 지원2. 원료수급: 국산 원료 사용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3. 전통식품의 보전과 산업화 양면화가 있음,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고급화 전략과 산업화를 통한 보편적 소비방향으로 정립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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