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내주신 의견 등을 참고하여 향후 국가유공자(유족) 등록 활성화를 위해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 공무 중 부상한 사람은 누구나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을 할 수 있도록 !!!! ◈
군 복무 중 부상을 입은 장병이 국가유공자 등록제도를 알지 못하여 전역 후 오랜 시간이 지나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하여 나중에 보훈수혜를 받거나, 뒤늦은 신청으로 오래전에 치료를 받은 민간병원 진료기록이 폐기되어 부상 입증자료로 제출하지 못하는 등의 안타까운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군 복무 중 부상을 입은 경우 전역 후 바로 등록신청을 하고 보훈심사를 통해 적기에 보훈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군 장병들에게 국가보훈제도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계획을 수 중에 있습니다.
이에, 많은 관심 있는 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하여 홍보방안에 참고하고자 하오니, 좋은 의견을 바랍니다.
... 생계가 곤란하거나 연고가 없는 국가유공자분들이 사망하시게 되면,국가보훈부에서 ... 기본적인 사항들을 지원드리고 있는데요국가유공자분들의 마지막 가시는 길에 국가가 동반자로서 최선의 예우를 다해 드리기 위해서는어떠한 장례지원 서비스들이 추가되거나 개선되면 좋을까요?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정책에 반영하고자 합니다.많은 관심과 ...
... 15종으로 나누어져 있었던 국가유공자증이 2023년에 국가보훈등록증으로 통합되어 새롭게 도입되었습니다.새롭게 도입된 국가보훈등록증은 위변조 방지 기능이 강화되어 공인 신분증으로 사용이 가능하여,인감증명, 투표, 항공기 탑승 등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이러한 국가보훈등록증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여러분의 많은 ...
... 보훈회관을 특정인(국가유공자 및 유족)을 대상으로 하는 경로당으로 ... 하였습니다.’26년부터 전국 지자체에서 지역 국가유공자를 위한 복지프로그램을 활성화하도록 국비 매칭 사업 예산 신설 예정이며,이와 관련하여지자체별로 보훈회관에서 보훈문화강좌를 개설하고, 참여자에게 중식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자체 경상보조사업으로 설계하여 사각지대 없는 ...
국가보훈부에서는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회원 고령화로 인한 회원 수 급감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고자국회의원실 주관 공청회를 통해해 다양한 의견 수렴 및 효율적인 방안을 위한 연구용역도 실시 중입니다.이와 관련하여 좋은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남은시간 60초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