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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9월 17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찾아오는 민원에서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의견 수렴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조달청님의 의견정리2018.10.18

찾아가는 조달 정책 현장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을 통하여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및 판로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

□ 추진 배경

○ 신생기업, 사회적 약자기업, 영세기업 등 조달정책에 대한 인지도가 낮거나 지리적 조건 등으로 조달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기업이 다수 존재  

- 모든 기업들이 고르게 조달서비스를 향유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행정 접근성이  낮은 기업에 대한 현장서비스 강화 필요


○ 조달 등록 업체만  ‘조달정책 서비스’ 혜택, 여전히 행정 접근성이 낮은 기업은 정책서비스 전달체계에서 소외받는 실정  

- 창업·벤처기업 등은 시간적 여건 등의 제약으로 행정 접근성이 취약


□ 추진 내용

《운영방향》

1.  찾아가는 조달 정책 현장 설명회·간담회

2. 신규 입찰참가 등록 기업 조달 정책 설명회

3. 공공조달시장 진출 및 판로 지원 현장 컨설팅


○  조달 정책·서비스에 소외되는 기업이 없도록 행정 접근성이 낮은 기업 등을 대상 

‘찾아오는 민원에서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 협회·조합 회원사 대상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정책 서비스별 여건 특성을 고려하여, 현장에서 상담, 민원처리,  교육,  컨설팅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 기업의 지리적·시간적 여건 등의 민원불편을 최소화를 위한 행정 접근

- 신규 입찰참가 등록 기업 조달 정책 설명회

* 민원실 전담관 1:1 상담과 매월 교육(희망업체) 실시

- 공공조달시장 진출 및 판로 지원 현장 컨설팅  

* 현장 설명회·간담회·신규 입찰참가 업체 대상 중점 지원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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