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진 배경
○ 신생기업, 사회적 약자기업, 영세기업 등 조달정책에 대한 인지도가 낮거나 지리적 조건 등으로 조달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기업이 다수 존재
- 모든 기업들이 고르게 조달서비스를 향유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행정 접근성이 낮은 기업에 대한 현장서비스 강화 필요
○ 조달 등록 업체만 ‘조달정책 서비스’ 혜택, 여전히 행정 접근성이 낮은 기업은 정책서비스 전달체계에서 소외받는 실정
- 창업·벤처기업 등은 시간적 여건 등의 제약으로 행정 접근성이 취약
□ 추진 내용
《운영방향》
1. 찾아가는 조달 정책 현장 설명회·간담회
2. 신규 입찰참가 등록 기업 조달 정책 설명회
3. 공공조달시장 진출 및 판로 지원 현장 컨설팅
○ 조달 정책·서비스에 소외되는 기업이 없도록 행정 접근성이 낮은 기업 등을 대상
‘찾아오는 민원에서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 협회·조합 회원사 대상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정책 서비스별 여건 특성을 고려하여, 현장에서 상담, 민원처리, 교육, 컨설팅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 기업의 지리적·시간적 여건 등의 민원불편을 최소화를 위한 행정 접근
- 신규 입찰참가 등록 기업 조달 정책 설명회
* 민원실 전담관 1:1 상담과 매월 교육(희망업체) 실시
- 공공조달시장 진출 및 판로 지원 현장 컨설팅
* 현장 설명회·간담회·신규 입찰참가 업체 대상 중점 지원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