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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8월 14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민원편의를 위한 민원실운영, 다음 중 무엇을 중점적으로 지향하면 좋을까요?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충청북도님의 의견정리2018.09.03

2019년도 청원구 민원지적과 민원실운영에 쾌적하고 편안한 대기공간 조성을 위해 민원인전용 오피스공간을 구성하고 문서세단기 등 전자장비를 추가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속,정확한 민원처리와 오차없는 토지 및 지적관리 등을 통해 민원인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민원서비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실운영방안에 대한 투표와 의견제출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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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지적과는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필요한 공적 장부를 관리하고 제공하는 부서입니다.


최접점에서 민원인들을 만나는 부서인 만큼 민원인들의 입장에서 조금 더 쉽고 편안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행정적 제도 마련은 물론, 각종 제증명을 직접 발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구청의 모든 민원을 접수해서 배분·통제하는 기능과 민원 24시 및 무인발급시스템 운영, 출생 등 호적업무, 부동산거래질서 확립, 개별공시지가, 지적측량, 토지이동 등 지적공부 관리와 지적 재조사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도 민원실 운영과 관련하여 공무원이나 관공서의 관점이 아닌 주민의 입장에서 좀 더 공감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하고자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참여해 주시면,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고 민원실 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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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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