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기상청님의 의견정리2018.08.17
국립기상과학원의 서비스 만족도 제고 방안 [생각의 발전]
1. 제주 지역 프로그램 적극 동참 및 홍보
- 제주 지역 연구원 간 공동연구 추진 및 대국민 서비스 발굴
2. 초중고/대학 초청 프로그램 개발
- 대학생 연구 교육/방학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 직업상담 서비스
3. 연구자료의 적극 제공을 통한 학계 연구지원
- 연구자료 이용 기타 문의 등 대국민 서비스 전담 운영팀 운영
4. 홈페이지 개편/개선
- 홈페이지 업데이트 정상화
- 국민 눈높이 맞는 기상과학원 업무 소개/연구정보 제공
- 국민 참여 게시판/댓글 통해 국민 의견 경청
- 자료확보성/편의성 높은 부서별 연구자료 소개란 운영 및 담당자 명시
- 내부 전문가 참여 독려: 과학원 내 최다답변자 연말 포상
- 모바일 홈페이지 개선
- 사용자 접근 용이한 외부서버 마련
- 타기관 홈페이지 서비스 참고
- 과학원 성과지표 달성 현황을 홈페이지에 게시
국립기상과학원은 고객들의 만족도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2017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대응성(연구자료 이용 시, 업무처리 수월)과 편리성(담당 직원 연결 및 업무협조 원활) 요소가 최우선 개선 영역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국립기상과학원에서는 서비스 요청에 대한 대응성을 높이고, 편리성을 개선함으로써 더욱 질 높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효과적인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예시) 개편된 국립기상과학원 홈페이지의 만족도와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사항, 연구 자료 이용 및 요청 방법 개선 등
국민 여러분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국립기상과학원의 서비스 만족도 제고 방안 [생각의 정리]
1. 제주 지역 프로그램 적극 동참 및 홍보
2. 초중고/대학 초청 프로그램 개발
- 대학생 연구 교육/방학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3. 연구자료의 적극 제공을 통한 학계 연구지원
- 연구자료 이용 기타 문의 등 대국민 서비스 전담 운영팀 운영
4. 홈페이지 개편/개선
- 국민 눈높이 맞는 기상과학원 업무 소개/연구정보 제공
- 국민 참여 게시판/댓글 통해 국민 의견 경청
- 자료확보성/편의성 높은 부서별 연구자료 소개란 운영 및 담당자 명시
- 내부 전문가 참여 독려: 과학원 내 최다답변자 연말 포상
- 모바일 홈페이지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