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6월 14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해외직구시 '해외직구 상담집' 이용"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님의 의견정리2018.07.30

한국소비자원은 국제거래 시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피해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사례집 및 매뉴얼'을 제작·배포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국제거래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소비자의 피해가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국제거래 시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피해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사례집 및 매뉴얼'을 제작·배포했습니다.


특히나 해외 직구 등의 활성화로 국제거래가 증가하면서 관련 소비자피해도 꾸준히 늘어감에 따라 소비자들은 이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2일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에 따르면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 접수된 국제거래 소비자상담은 1,463건으로 2016년(361건) 대비 305%나 증가했다. 의류·신발 등 해외 직구 물품 피해뿐만 아니라 숙박 항공권 등 서비스 관련 피해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은 국제거래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피해 발생 시 피해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사례집 및 매뉴얼'을 제작·배포했다. 사례집 및 매뉴얼에서는 의류·신발 숙박 항공권 등 소비자피해가 잦은 품목별로 상담사례와 주의사항 및 대응방안을 안내하고 있다. 또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을 이용한 상담신청 등 단계별 이용방법도 포함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의 안전한 해외구매를 돕기 위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http://crossborder.k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한국소비자원은 관세·통관절차·병행수입 등 해외구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외구매 전 관련 소비자피해의 예방을 위해서는 상담 사례집을 참고하고, 피해 발생 후 해결되지 않을 때는 상담 매뉴얼에 따라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 상담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


이번 기회를 통해 국제거래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소비자의 피해가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참여기간 : 2018-07-30~2020-03-03
  • 관련주제 : 경제·산업·통상>공정거래
  • 그 : #소비자 #해외직구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