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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3월 23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조달청 국민디자인단 과제에 대한 국민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조달청님의 의견정리2018.10.31

조달청 국민디자인 운영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추진성과 및 기대효과]

 - 새로운 과제 접근방식으로 공공조달에서 창출할 수 있는 신규서비스 ㅏㅇ품 18개 도출 및 5개 신규 서비스 상품화* 실시

* RFID음식물쓰레기종량기 임대서비스, 전자태그 재물조사, 국외여행서비스, 화훼원예서비스, 가축매몰지 사체발굴소멸 처리 서비스


- 민간영역의 다양한 서비스 상품 도입을 위한 국민참여 활성화  계기 마련

국민디자인단이란 국민의 다양한 행정수요를 공공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국민이 직접 서비스, 정책을 공무원,전문가와 함께 설계하는 협업방식입니다.


정책 수요자인 국민, 서비스디자이너와 공급자인 공무원이 정책 형성 과정에 함께참여하며, 서비스디자인기법을 통해 공공서비스를 개발,발전시키는 국민참여형 플랫폼입니다.


조달청에서도 고객중심 조달정책을 구현하기 위하여 국민디자인단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조달청 국민디자인단 과제 선정에 앞서  국민여러분의 의견을 더욱 폭 넓게 수렴하기 위하여 국민생각함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올해 조달청에서 구상중인 국민디자인단 과제는 "국민과 함께하는 서비스상품 개발 확대"입니다.

서비스산업이 고도화됨에 따라, 조달사업도 제조물품 중심에서 신산업서비스로 변화하고 잇습니다.

기존의 제조물품 중심의 조달제도로는 더많은 신기술 서비스 상품의 조달시장 진입을 유도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중심 맞춤형 서비스상품을 개발하고 관련 제도를 마련함으로써 기술력있는 유망 서비스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에 진입하게 되면 다양한 고객수요에 부응할 수있을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서비스관련 산업의 신기술서비스 발굴 분야는 더욱 확장되었습니다.

국민여러분의 수요에 부합하는 신기술서비스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국민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혁신행정담당관실 tel: 042-724-7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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