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7월 16일 시작되어 총 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충남방문의 해" 홍보용 비닐쇼핑백 제작 및 배포 사업
충청남도 온라인 소통 홈페이지 '충남서로이음'을 통해서 제안된 제안의 실현 방안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합니다.

현실태/문제점

-기존 홍보방식의 한계: 현재 충남 관광 홍보는 주로 온라인 광고, 홍보 책자,축제 현장 홍보등에 의존하고 있으며
주입식 홍보 매체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홍보로 전환 하여 효과를 극대화 필요함

-충남 방문의 해 인지도 재고의 필요성: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더 많은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기존의 홍보 방식은 단기적인 정보 전달 ( 기억에 남는 홍보 부족)에 그쳐 관광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하고
재 방문을 유도 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지역 연계 부족: 관광객과 지역 상점을 연결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홍보 전략이 미흡합니다.

개선방안
쇼핑백 활용의 필요성
-일상생활속 자연스럽고 지속적인 홍보효과:
쇼핑백은 단순한 물품 포장 기능을 넘어, 지역상인, 주민들과 관광객의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충남 관광을 노출시키는 효과적인 홍보 매체가 될 수 있으며, 한번 배포된 쇼핑백은 재사용될 가능성이 높아 장기간에 걸쳐 충남 관광 이미지를 홍보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지역상점.축제행사에서의 활용: 지역상점이나 축제 방문객에게 충남 방문의 해 로고가 새겨진 쇼핑백을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관광 정보를 전달하고 행사 참여의 만족도를 높이며, 추가적인 관광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적인 홍보: 친환경적인 재질의 쇼핑백을 제작하여 충남의 깨끗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기대효과

1.충남 방문의 해 인지도 및 관심도 증대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쇼핑백을 통해 충남방문의 해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이고, 잠재 관광객의 관심을 유도합니다.
-충남 공예협동조합 소속 로컬 크리에이터의 매력적인 디자인의 쇼핑백은 소장욕구를 자극하여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2.관광객 유치 및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쇼핑백을 통해 충남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홍보함으로 실제 관광객 유치 증대에 기여하고,이는 지역 상권 활성화 및 경제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지역 상점,로컬크리에이터와의 협력을 통해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기여합니다.

3. 홍보 효율성 및 지속성 향상
-일회성 홍보가 아닌, 지속적인 노출이 가능한 쇼핑백을 활용함으로써 2025-2026년 충남 방문의 해를 넘어선 장기적인 홍보 효과를 창출하고 예산 효율성을
높입니다.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담기는 연계홍보 방안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높입니다.

4. 관광 만족도 및 재방문율 증대
-축제 및 행사장에서의 쇼핑백 배포는 방문객에게 그 자체로 기념품으로서의 가치를 제공하고, 충남 방문에 대한 긍정적인 기억을 심어주어
재방문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실용적인 쇼핑백은 관광객의 편의성을 높여 관광 만족도를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참여기간 : 2025-07-16~2025-08-09(24시 종료)
  • 관련주제 : 문화·체육·관광>관광
  • 관련지역 : 충청남도
  • 그 : #충남방문의해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