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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 방향자살은 ‘치료’가 아닌, 사회 리디자인을 통해 예방해야 합니다.1. 교육 구조 개혁 상대평가 기반 서열화에서 성장 중심 절대평가로 전환 창의다양성 존중하는 진로 설계 확대2. 도시 구조 리디자인 수도권 집중 완화, 지방 중소도시 활성화 공유 공간, 커뮤니티 기반 주거 확대3. 규범과 자유의 균형 재조정 불필요한 금기 해제, 자율적 윤리 확산 ...
안녕하십니까 생각하나에 여러가지 파생되는 질문 몇가지를 남겨보고자 생각함을 두드립니다.2028학년도 입시는 이미 3년예고제로 진행되어 있고, 중3의 입장도 변화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지역의 고등학생은 인원수가 줄어들고 신도심, 살기좋은 도시나 인프라가 좋은 도시 10년정도 닦여진 신도시는 여전히 인원수 과밀학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경제가 부익부 빈익빈이 ...
... 그러함은 존재합니다.고3, 고2학년들은 고교학점제가 아니었고, 물론, 시행된 시범운영학교도 ... 건가요?진정 줄세우기식 학습인 상대평가가 고교학점제의 근간이 되는 건가요?챗gpt복사형 보고서는 만점의 기준이 됩니까?지역의 학교는 선생님의 고유권한이라는 수행보고서에 암묵적 묵시만 존재해야 하나요?지역에 사는 건 학습에서 부터 밀려야 하는 요인입니까 ...
... 제도에 대한 신뢰도는 낮아지고 있습니다. 고교학점제가 학생 중심 교육을 실현하는 제도가 되려면, ... 연수와 평가 개선이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고교학점제가 진정한 학생 중심 교육으로 자리 잡으려면, 단지 제도를 만든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실제로 그 제도를 잘 활용할 수 있게 운영방식을 정비하고 충분히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이 제안이 ...
... . 서론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게 과목을 ... 효과적인 방안임을 뒷받침한다.3. 결론고교학점제의 취지를 살려 학생 개개인이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진로 탐색을 위한 실질적인 시간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진로공강제’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는 ...
고등학교를 준비하는 중3 자기개발시기 운영 내실화를 위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현실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학점제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학생들의 진로학업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한 ‘고교학점제를 준비하는 중3 진로연계 프로그램’ 중 가장 우선적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을 골라주세요.
... 더 낮은 실업률과 사회안전망 강화를 통한 선순환 기대🅒 학습자 중심 교육과정 확산 고교학점제, 프로젝트 기반 학습 등으로 자기 주도성과 창의성 강화 평가 기준을 다변화하고, 포트폴리오 및 면접형 평가 확대🅓 대학 서열 완화와 분산 정책 지역 거점 국립대 중심의 균형 발전 정책 강화 무작위 배정, 통합대학 네트워크 등 파격적 실험 가능성 고려4. 결론 : ...
... 정시전형에도 큰 영향력을 갖게 된다면 학생 부담과 사교육비가 급증, 심화과목 교육과정이 충실한 명문고가 입시에서 유리해져 고입 경쟁 격화● 수능 통합사회⋅통합과학이 결국 그대로 도입됩니다. ■ (1) 5지선다형⋅9등급제: 취지대로 융합 역량을 측정할 수 있는가?- 5지선다형으로 출제 + 1등급 4%를 가려내는 9등급제: 본래 취지와는 멀어지고 변별 수단으로서의 ...
... 저희는 자율형 사립고인 하나고등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하나고교는 자타가 공인하는 사교육이 없는 학교로, 체덕지감 고른 ... 체계의 단순화, 비교과 활동의 비중 축소, 절대평가 확대, 고교학점제 정착 등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이어서 고액 사교육과 입시 컨설팅 시장에 대한 규제 강화가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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