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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10월 13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개정안에 대한 의견 수렴
적격심사기준 신설, 신인도 심사기준 개선, 모호한 평가기준 개선 등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개선 내용을 붙임과 같이 첨부하오니 많은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 참여기간 : 2021-10-13~2021-10-20
  • 관련주제 : 경제·산업·통상>산업·중소기업일반
  • 그 : #적격심사 #낙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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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강서구] 2021년 강서구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안내

강서구에서는 원인불명의 난임 진단부부에게 한의약 난임치료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모집기간: 2021. 4. 19. ~ (예산 소진시까지) ◆ 모집인원: 56명 ◆ 선정기준: 원인불명의 난임 진단 부부로 주민등록상 강서구민 (사실혼도 가능)    ※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서울시 거주, 여성 만 41세 이하 (1979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 국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과 동시지원 불가 ◆ 지원내용: 지정한의원을 통한 한의약 난임치료 (3개월) 동안 첩약 (한약복용) 비용의 90% 지원                  (부부당 약 240만원) (※수급자 및 차상위는 전액 지원) ◆ 치료기간: 3개월(집중치료) + 2개월(경과관찰) ◆ 지원횟수: 1인 최대 2회 (연 1회) ◆ 치료기관: 서울시 한의약난임 지정 한의원 ◆ 신청방법    - 서울시 임신출산정보센터(https://seoul-agi.seoul.go.kr/smom)에서 지원대상 적격여부 자가 점검 후 거주지      보건소(3층 건강관리과) 방문 신청    - 온라인 신청(서울시임신출산정보센터) ◆ 대상자 선정: 구비서류 심사 후 최종 선정하여 문자통보 ◆ 구비서류 및 유의사항   1) 참여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1부   2) 사전 선별 결과지: 서울시 임신출산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자가 점검 후 출력 (남,녀 각각)   3) 원인불명의 난임을 확인할 수 있는 난임 진단서 1부 (난임시술병원,산부인과 전문의 발급)     ** 진단서 유효기간: 신청일 기준 1년 이내 ,     ** 난임시술병원 진단서 제출시 (부부치료) 남성 진단서 제출 생략 가능   4) 사전검사 결과지     - (공통) 일반혈액검사(CBC), ***간기능검사(LFT-6종), 공복혈당(FBS), 신장기능검사(BUN/Cr), B형간염검사,     - (남성) 정액검사,     - (여성) 풍진면역검사, 난소기능검사(AMH)      *** LFT 6종( T-Bill, D-Bill, GOT, GPT, ALP, G-GT) ***     ※ 사전검사 결과 유효기간: 신청일 기준 6개월 이내 (단. 풍진면역검사는 유효기간 없음)   5) 신분증, 주민등록등본(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서에 동의한 경우 생략가능)     ※ 부부 주소지가 다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 사실혼 추가 서류   1) 사실혼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각 1부   2) 1년이상 사실혼 미확인시 – 1년 이상 사실혼 혼인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사실혼 확인 보증서                                          (2인의 신분증 사본 각 1부) ◆ 사전 검사 관련 공지사항   1) 검사 전 9시간 이상 금식 요함   2)사전검사결과상 정상 상한치를 초과한 경우 한의약 난임치료 안전성 문제상 지원제외 및 재검후 재신청해야함 ◆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 참여시 필수 준수 사항    - 교육 및 설문조사 참여    - 지원결정통지서 발급 받은날로부터 2주이내 치료시작(2주 경과시 재발급 받아야 함)    - 한의약 난임치료후 검사 시행(치료완료 후 2주이내)     ※ 사전검사 : 치료전 검사임. 사후검사 : 치료완료후 2주이내 실시     ※ 사후 검사 완료시 비용지원 가능   - 치료결과(임신, 임신지속, 분만)확인에 참여   - 3개월의 지속적 한의약 치료를 받고 치료결과(임신,분만) 확인에 협조     ※ 임신 시 증빙자료제출   - 치료중단(임신, 기타 사유)은 보건소 및 한의원에 반드시 통보. ◆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 참여시 유의사항   - 개인사유로 인해 1개월 이상 치료 중단 시 그 시점 기준 치료종결 결정에 동의해야 함   - 한의약 치료 도중 난임시술 병행시 이후 지원불가(또는 환수조치)   - 치료 도중 임신성공시 치료 완료되어 지원 중단 ◆ 신청 및 접수: 강서구보건소 3층 건강관리과 (☎ 02-2600-5804)  많은 괌심 부탁드립니다.

총39명 참여
2021년 사규 개선, 국민께 묻다!

1. 공공기관 사규 일제점검 취지 및 개요   2019년 10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개정으로 국민권익위원회는「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공공기관과「지방공기업법」에 따른 지방공사 및 지방공단에 대해 사규에 대한 부패유발요인을 분석·검토해 기관장에게 개선권고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국민권익위원회는 공공기관의 불공정·불합리한 행위에 대해 국회 지적 등을 통해 반복적으로 문제점이 제기됐는데도 개선되지 못한 부분이 여전히 있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공공기관의 불공정·불합리한 사규에 대한 일제점검 계획 수립 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는 495개 공공기관에 대해 국민생활과 밀접하고 파급효과가 큰 기관을 우선 점검할 수 있도록 기준을 마련해 2020년에는 공기업과 지방공사·공단을 점검하였고, 2021년에는 준정부기관, 2022년에는 기타 공공기관을 점검하고자 합니다.   사규 점검 시 공공기관과 민간과의 계약 등 주요 업무에 있어서 직권·재량 남용 가능성이 있는 불공정·불합리한 규정을 중심으로 검토할 예정이며, 과도한 지원금, 선심성 물품 제공 등을 가능하게 하는 부적절한 복리후생 규정, 채용·승진 등에 있어서 재량권 남용 가능이 있는 불공정한 인사규정도 필요시 검토하려고 합니다.   올해에는 99개 준정부기관을 대상으로 고용·복지 분야부터 시작하여 과학·정보, 교육·문화, 국토·안전, 농림·해양, 산업·통상, 재정·경제 분야 순으로 사규 점검 추진하고, 전년도 분석결과를 참고하여 재량규정의 구체성·객관성 측면에서 계약 중심으로 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 2021년 사규 점검 일정 > 구분 대상기관 상정일정 고용‧복지 분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공무원연금공단등 20개 기관 3월 과학‧정보 분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12개 기관 4월 교육‧문화 분야 한국관광공사, 한국언론진흥재단 등 13개 기관 6월 국토‧안전 분야 국가철도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13개 기관 7월 농림‧해양 분야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수산자원공단 등 14개 기관 9월 산업‧통상 분야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 16개 기관 10월 재정‧경제 분야 신용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11개 기관 11월 2. 공공기관 사규에 대한 부패영향평가 사례   국민권익위원회는 국민생각함을 통한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바탕으로 작년 한 해 총 5개 분야에서 69개 기관에 대해 316건의 개선사항을 마련하였습니다. 유형별로 살펴보면, 전자인지세‧수의계약이 97건(30.7%), 채용‧징계 64건(20.3%), 재량권 52건(16.5%) 순으로 많이 나타났으며, 사례를 보면 공공기관은 도급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계약상대방과 연대하여 인지세를 납부하도록 되어있으나, 69개 기관 중 60개 기관(87.0%)이 계약상대방에게 인지세를 전액 또는 대부분 부담하게 하고 있어, 국민권익위는 인지세를 균등 부담하도록 권고하였습니다.   분야별 주요 권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 분야) 전자 인지세 공평 부담방안 마련으로 공정한 계약문화 확산 ▶ 전자 인지세 납부 시, 계약상대방에게 전액 부담하게 하거나, 과도하게 부담시키고 있어 균등납부하게 하는 규정 마련 (에너지분야) 수의계약 전자조달 시스템 사용 의무화 및 자의적 분할 발주 금지 ▶ 소액 수의계약도 전산관리하고, 자의적 분할 발주 금지 원칙을 관련 규정에 명시 (공항‧항만분야) 공항시설사용료 분납이자율 현실화로 사용자 부담 경감 ▶ 국유재산법상 고시이자율 등을 고려하여 적정수준으로 개선 (교통분야) 건설공사 안전 관리비의 적정 계상 및 확인조항 명문화 ▶ 건설공사 안전관리 비용이 낙찰율에 따라 위법하게 감액‧유용되거나 정산 시 허위‧중복 서류로 부정 수급되지 않도록 기준개선 (도시개발분야) 감정평가업자 선정의 투명성 제고 및 중소감정평가법인의 참여기회 확대 ▶ 선정위원회에서 감정평가업자를 직접 선정하여 재량남용을 통제하고, 업무능력위주로 개선, 평가항목 및 구체적인 선정기준 마련 (관광‧레저분야)투자심의 위원회 운영의 실효성 확보장치 마련 ▶ 외부위원 참여 의무화 및 위원장 재량권 축소, 위원의 이해충돌방지 장치마련, 투자심의 과정의 책임성 강화를 위한 회의록 기록 및 보관 의무화 (특정산업분야)임대보증금을 보증보험증권 등으로 납부 시 이자선납 규정 폐지 ▶ 임대보증금을 보증보험증권 등 현금 이외의 방법으로 납부할 경우에도 임차인의 이자선납 의무 폐지하도록 권고   3. 참여 방법 및 기간   고용·복지, 과학·정보, 교육·문화 등 관련 분야 내 불공정·불합리한 사항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하시는 의견을 자유롭게 댓글로 달아주시면 됩니다. 댓글로 남기시기 어려운 내용은 sb21@korea.kr 로 보내주셔도 좋겠습니다~   참여기간은 2021년 2월 1일부터 2021년 10월 30일까지 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총28명 참여
[서울 강서구] 2021년 강서구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안내

강서구에서는 원인불명의 난임 진단부부에게 한의약 난임치료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모집기간: 2021. 4. 19. ~ (예산 소진시까지) ◆ 모집인원: 56명 ◆ 선정기준: 원인불명의 난임 진단 부부로 주민등록상 강서구민 (사실혼도 가능)    ※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서울시 거주, 여성 만 41세 이하 (1979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 국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과 동시지원 불가 ◆ 지원내용: 지정한의원을 통한 한의약 난임치료 (3개월) 동안 첩약 (한약복용) 비용의 90% 지원                  (부부당 약 240만원) (※수급자 및 차상위는 전액 지원) ◆ 치료기간: 3개월(집중치료) + 2개월(경과관찰) ◆ 지원횟수: 1인 최대 2회 (연 1회) ◆ 치료기관: 서울시 한의약난임 지정 한의원 ◆ 신청방법    - 서울시 임신출산정보센터(https://seoul-agi.seoul.go.kr/smom)에서 지원대상 적격여부 자가 점검 후 거주지      보건소(3층 건강관리과) 방문 신청    - 온라인 신청(서울시임신출산정보센터) ◆ 대상자 선정: 구비서류 심사 후 최종 선정하여 문자통보 ◆ 구비서류 및 유의사항   1) 참여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1부   2) 사전 선별 결과지: 서울시 임신출산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자가 점검 후 출력 (남,녀 각각)   3) 원인불명의 난임을 확인할 수 있는 난임 진단서 1부 (난임시술병원,산부인과 전문의 발급)     ** 진단서 유효기간: 신청일 기준 1년 이내 ,     ** 난임시술병원 진단서 제출시 (부부치료) 남성 진단서 제출 생략 가능   4) 사전검사 결과지     - (공통) 일반혈액검사(CBC), ***간기능검사(LFT-6종), 공복혈당(FBS), 신장기능검사(BUN/Cr), B형간염검사,     - (남성) 정액검사,     - (여성) 풍진면역검사, 난소기능검사(AMH)      *** LFT 6종( T-Bill, D-Bill, GOT, GPT, ALP, G-GT) ***     ※ 사전검사 결과 유효기간: 신청일 기준 6개월 이내 (단. 풍진면역검사는 유효기간 없음)   5) 신분증, 주민등록등본(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서에 동의한 경우 생략가능)     ※ 부부 주소지가 다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 사실혼 추가 서류   1) 사실혼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각 1부   2) 1년이상 사실혼 미확인시 – 1년 이상 사실혼 혼인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사실혼 확인 보증서                                          (2인의 신분증 사본 각 1부) ◆ 사전 검사 관련 공지사항   1) 검사 전 9시간 이상 금식 요함   2)사전검사결과상 정상 상한치를 초과한 경우 한의약 난임치료 안전성 문제상 지원제외 및 재검후 재신청해야함 ◆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 참여시 필수 준수 사항    - 교육 및 설문조사 참여    - 지원결정통지서 발급 받은날로부터 2주이내 치료시작(2주 경과시 재발급 받아야 함)    - 한의약 난임치료후 검사 시행(치료완료 후 2주이내)     ※ 사전검사 : 치료전 검사임. 사후검사 : 치료완료후 2주이내 실시     ※ 사후 검사 완료시 비용지원 가능   - 치료결과(임신, 임신지속, 분만)확인에 참여   - 3개월의 지속적 한의약 치료를 받고 치료결과(임신,분만) 확인에 협조     ※ 임신 시 증빙자료제출   - 치료중단(임신, 기타 사유)은 보건소 및 한의원에 반드시 통보. ◆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 참여시 유의사항   - 개인사유로 인해 1개월 이상 치료 중단 시 그 시점 기준 치료종결 결정에 동의해야 함   - 한의약 치료 도중 난임시술 병행시 이후 지원불가(또는 환수조치)   - 치료 도중 임신성공시 치료 완료되어 지원 중단 ◆ 신청 및 접수: 강서구보건소 3층 건강관리과 (☎ 02-2600-5804)  많은 괌심 부탁드립니다.

총39명 참여
희망도서 순번제 계약을 통한 도서구매 방법 개선

1. 배경 및 문제점   가. 매월 수시로 500만원 미만의 희망도서 구입 건 다수 발생   나. 해당 지역구 내 서점 상생을 위해 계약 금액 500만원 미만의 도서 구입 시, 순번제 1인 지정 수의계약 권장   다. 도서정가제 시행에 따른 가격 경쟁 효과 미미     - 도서정가제 시행으로 학교장터(S2B)를 통한 1인 수의계약 공고 시, 견적가 제출업체 모두 동일 하한가격(90%)을       제출하여 가격 경쟁효과 미미   라. 낙찰율이 저조한 서점의 지속적인 불만 제기로 인해 전자 수의계약의 투명성 및 공정성 확보 어려움     - 무작위 추첨으로 계약을 쳬결할 시, 추첨율이 저조한 서점의 불만 유발     - 낙찰율이 저조한 서점이 계약 체결에 대한 투명성 및 공정성에 불신 표실 2. 추친계획 및 기대효과   가. 수시도서 구매건의 지역 순번제 이행취지 홍보 및 협조 요청     - 500만원 미만 수시도서 구매건에 대해 지역서점 순번제를 이행하고, 이를 안내하여 계약방법의 신뢰성 확보     - 지역 서점 활성화 및 서점간 상생을 위한 적극적인 순번제 동참 협조 요청   나. 지역 서점 등록업체 및 순번제 참여 업체에 대한 수시 관리     - 순번제 계약 이행 예정 업체의 각종 요건 확인을 위한 서류를 철저히 징구하여 지역서점 자격 등에 대한 민원발생       사전 차단   다. 지역 서점 도서 구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라. 계약자 및 상대자가 계약 규모 및 시기를 사전 예측할 수 있어 신속하고 안정적인 도서 수급이 가능 위 제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기재해주세요~!

총29명 참여
희망도서 순번제 계약을 통한 도서구매 방법 개선

1. 배경 및 문제점   가. 매월 수시로 500만원 미만의 희망도서 구입 건 다수 발생   나. 해당 지역구 내 서점 상생을 위해 계약 금액 500만원 미만의 도서 구입 시, 순번제 1인 지정 수의계약 권장   다. 도서정가제 시행에 따른 가격 경쟁 효과 미미     - 도서정가제 시행으로 학교장터(S2B)를 통한 1인 수의계약 공고 시, 견적가 제출업체 모두 동일 하한가격(90%)을       제출하여 가격 경쟁효과 미미   라. 낙찰율이 저조한 서점의 지속적인 불만 제기로 인해 전자 수의계약의 투명성 및 공정성 확보 어려움     - 무작위 추첨으로 계약을 쳬결할 시, 추첨율이 저조한 서점의 불만 유발     - 낙찰율이 저조한 서점이 계약 체결에 대한 투명성 및 공정성에 불신 표실 2. 추친계획 및 기대효과   가. 수시도서 구매건의 지역 순번제 이행취지 홍보 및 협조 요청     - 500만원 미만 수시도서 구매건에 대해 지역서점 순번제를 이행하고, 이를 안내하여 계약방법의 신뢰성 확보     - 지역 서점 활성화 및 서점간 상생을 위한 적극적인 순번제 동참 협조 요청   나. 지역 서점 등록업체 및 순번제 참여 업체에 대한 수시 관리     - 순번제 계약 이행 예정 업체의 각종 요건 확인을 위한 서류를 철저히 징구하여 지역서점 자격 등에 대한 민원발생       사전 차단   다. 지역 서점 도서 구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라. 계약자 및 상대자가 계약 규모 및 시기를 사전 예측할 수 있어 신속하고 안정적인 도서 수급이 가능 위 제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기재해주세요~!

총29명 참여
학교급식 납품 업체 관련 다양한 이야기

코로나 시국에 학교급식 납품업체는 집합금지 업종이 아니라는 이유로 지원 받는게 어렵네요. 식수는 1/3, 2/3 이렇게 줄었는데...... 어렵습니다. 하..... 학교급식 초년 납품업체로서 몇개월 안된 경험으로 입찰>낙찰>납품>정산 시 어려움에 따른 개선점을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1. 교육부에서 HACCP 관련 수산물 등을 사용하라고 지정하였고 선생님들도 현품설명서에 납품을 명시하고    실제로 납품이 HACCP 업체가 아닌 제품이 들어갈 경우 사유서 작성을 요청하는 학교가 있습니다.     납품하는 업체로서는 HACCP을 그 품목에 대해서 받았는지 하나하나 알 수가 없습니다.    냉동제품에 대해서는 이 업체가 HACCP를 받았지만, 생물 또는 냉장 제품에 대해서는 안 받은 경우.... 업체에 이 제품은 받았어요? 이제품은요? 하고 묻는 것도 한두번이지요...    >> 품목(업체)별 HACCP 인증 받은 유형을 검색 할 수 있도록 하여 납품하는 업체에서 쉽게 알아보고 구매 하여 납품 할 수 있도록 사이트 개설 또는 있다면 링크 부탁드립니다.         품목별 입니다........ HACCP 받은 업체는 문의하면 구할 수 있습니다. 품목별로는 확인이 안됩니다.   - 선생님도 납품하는 업체도 함께 확인하고 좋은 물품을 납품 할 수 있도록 품목별로 사이트 또는 링크를 게시하고 배포 해주세요...    예) 바지락 HACCP 검색 > A사, B사, C사, D사 > 지역 한정 클릭 > A사, C사 항목 맞음 확인 > C사 클릭 > 전화번호 및 주소 등 등재     2. 납품하는 업체가 학교측에서 제시하는 사양에 맞추지 못할 경우 사유서를 작성, 만약 납품기간 중 2~3회 작성 시 납품 금지 및 향후 3개월간 입찰까지 금지됩니다.     사유서 작성하는 것에 이의를 제기하는 것이 아니라, 사유서 작성이 지극히 주관적인 판단에 의해 작성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유서 작성 후 교육청등에 제출 하여 중재 및 승인을 할 수 있는 부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분쟁 등이 발생할 소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이 학교 우선이 되어 이러한 것에는 조정 및 가이드라인이 없음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3. 물가조사기관의 물가 선정에 대해 공개 해주시는지 공개를 하지 않으시다면 공개 해 주실수는 없는지 문의 드립니다.    선생님들께서 물품에 대한 단가를 넣기 위해 참고를 하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 금액이 진정 정당한 금액인지 여부를 또는 어떻게 단가가 조성되는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그달 그달 업로드 하게 된다면 분쟁의 소지가 있고, 분쟁만 하다가 단가 선정이 안될 수 있으므로 약 3~4개월 후에 단가를 공시라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뭐가 잘 못 되었는지 확인은    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선생님께서 책정하시는 예정가격도 월 1~2개교 정도 추려서 랜덤으로 교육 관리기관에서 확인해 주시어 잘못 되는 사례들을 판별하여 사례집등을 배포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선생님들도 사람인지라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는 것은 인정합니다.    그런데 선생님들의 실수는 납품하는 업체의 생존권이 달려 있는 문제입니다. 교차 검증까지는 안되더라도 어느정도 검증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 견적서 작성 시 전체 금액에서 남는 금액이 1%~5%도 안남거나 하여 선생님들께 예가를 달라고 해서 확인하면 (주시는 곳 1/3, 안주시는 곳 2/3) 실수가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00가지 품목 중 1개 정도 품목에 0원이 설정되어 있다거나, 물가가 오름에 제품 가격도 상승되었으나 예전 엑셀파일 금액들을 기준으로 단가 책정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도매 업체에서 납품업체로 입가가 14000원>> 선생님은 14500정도 책정.(14500원의 -10%는 13200원? 납품하면 1300원 정도의 마이너스 차액 발생)        (갯수가 적으면 크게 문제는 안되지만 이러한 품목들이 월 몇 십kg씩 들어가면 힘들어 집니다. )         인터넷에서 가격 확인 하시고 책정 > 인터넷에서만 할 수 없는 경우 똑같이 -10% 차액발생.        업체는 선생님 예가를 모르기 때문에 그냥 낙찰받으면 먹고 죽거나, 업체 잘못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선생님들에게 울어야 합니다. 울어야 되는 것이 당연 시 되고 있습니다.        (왜 죠? 을이라서요?)        일반 사기업도 아니고 국가에 납품하는 것인데 적어도 어느 정도의 마진이 남을 것이라 생각하고 투찰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한 개인의 실수 또는 욕심으로 납품하는 업체는 죽어나갈수도 있습니다. 전수 검증은 아니더라도 샘플 검증은 필요하다 생각하며,  샘플 검증으로 경각심을 높이고,        문제점이 발생되면 시정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4. 검수시간     학교 검수시간 문의 시 항상 하는 이야기. 몇시 입니다. +- 10분은 괜찮습니다. 그 이상은 안되겠죠? 100명 중 80명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선생님들 출근하는 시간 그 시간에 받고 싶은 마음은 이해가 갑니다. (선생님 및 조리사분들 출근 시간 = 다른 일반인 출근 시간. 차량 엄청나게 막힘)     낙찰 여건에 따라 검수시간이 같아버리면 기사님들을 배정해야 합니다.     일 6만원 정도의 일급 입니다.   월 1500만원 정도 낙찰 시 90% 기준으로 일반적인 마진은 150만원이 됩니다. 거기서 20~22일 등교일에 따라 120~132만원 부가세 포함하면 132~145만원이 월급여로 나갑니다.     업체는 한달 열심히 발주하고 물품 확인 하고 챙기고 냉장 / 냉동고 돌려가며 임대료 내고 부가세 때고 물건값 지불하고나면 학교에서 받은 금액에서 18만원~5만원 남습니다.     이것도 전기세 등 빼고 나면 정말 남는것 없습니다.      업체에 따라 틀리겠지만 투찰 시 월1~2개 정도 평균적으로 하게됩니다.      영세한 업체는 두 학교 하면서 검수시간이 같으면 한 학교는 업체 사장이 가고 한 학교는 기사님 갑니다.       새벽 4시~5시에 나와서 급식에 차질 없도록  열심히 일하면, 가져가는 것보다는 임대료 주고 기사님 임금 주면 정말 남는게 없습니다.     검수시간만이라도 업체에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혀 주신다면 (+- 10분이 아닌 몇시에서 몇시 사이) 어려운 시국에 망해 나가는 업체가 줄어 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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