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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8월 27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디지털서비스 카탈로그계약 업무처리규정 및 특수조건 제정안
□ (추진배경) 정부디지털서비스*공공부문 이용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를 도입
   (‘20.10.1 시행)함에 따라 조달청이 운영할 유통플랫폼의 운영규정 마련 필요

   * 스마트 오피스 등과 같이 민간이 보유한 다양한 자원들을 정보통신망을 매개로 이용가능한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체계도
 
          디지털서비스 전문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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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기업   관계부처     과기정통부   조달청     수요기관
                     
                     
(전문계약 Track 신설) 전문위원회 심사 → 목록 작성 → 계약
(계약방식) 수의계약(국가계약법시행령) + 카탈로그계약*(조달사업법시행령)
    * 
수요기관이 디지털서비스별 특징·기능·가격 등을 제시한 카탈로그를 바탕으로 수요에 맞게 서비스 규격·가격
      등을 결정하여 구매


□ (제정방향)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및 디지털서비스 이용 특성을 반영하여 수요기관이 원하는 디지털서비스를
    신속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업무처리규정 및 특수조건 제정


□ (기대효과)
 - 디지털서비스에 특화된 업무처리규정 마련으로 원활한 계약 이행, 분쟁 예방 및 공공기관의 서비스 이용 확대 유도
 -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디지털서비스의 적기 공급 → 공공부문의 서비스 이용 활성화디지털서비스
   산업 성장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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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시] 평균해발고도900 통합 브랜드 네이밍 및 디자인 선호도 조사 결과

평균해발고도900 통합 브랜드 네이밍 및 디자인 선호도 조사 결과를 공개합니다   1. 선호도 조사개요 ▢ 조사기간: 2022. 9. 8. ~ 9. 26.(20일간) ▢ 조사방법: 국민생각함과 새올시스템 설문조사 ▢ 조사내용: 태백시 평균 해발고도 900m 브랜드 네이밍 및 디자인 선호도 - 네이밍안) 하이 900, 웰빙 900, 디자인 선호도(4개안), 기타의견 ▢ 조사결과: 3,019명 참여(국민생각함 2,967명, 새올시스템 52명) 2. 선호도 조사 결과 ▢ 조사결과 - 브랜드 네이밍은 하이 900 75%(2,249명)로 압도적으로 많음 - 디자인 선호도는 1안 49%(1,467명)로 절반 가까이 선호 1안) 하이 900 2안) 웰빙 900 3안) 웰빙 900 4안) 하이 900   1위) 1467명(49%) 3위) 539명(18%) 4위) 163명(5%) 2위) 782명(26%) - 기타의견(2%) ○ 참여완료, 응원합니다 (48건) ○ 이미지 별로, 다시 만들어라 (25건) ○ 한글로 디자인해라 (8건) ○ 하이900 좋아요, 디자인 보완은 필요 (11건) ○ 웰빙900 좋아요 (5건) ○ 전문업체에 의뢰해라 (2건) ○ 그 외 기타의견 (33건) - 고고(高GO): 900M 고도도시 여행하자 - 태백은 구백 - 청정고원 태백, 청정고원900 - 구백: 산을 상징하는 초록색 한글로 디자인한 글씨체 - 태백구백: 디자인은 태백의 실제 유명한 산 모양으로 디자인(예.몽블랑) - 디자인 시안을 태백의 유명한 명소를 활용해라(예.포루토,베를린) - 태백구백: 백구같은 강아지 이미지 적용 - 나인티텐: 90*10=900 - 오투리조트 900: 오투리조트 연계 홍보 - 클라우드나인 태백: 행복의 절정 - 시원한 태백 - 하이랜드 태백 - Here is Heaven, 태백 - 고백(高白, 告白) - 힐링 900 - 힐링 902 & 숨쉴 902 - 환경훼손 우려,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의 가치 보존 - 태백시 심벌마크를 이용한 브랜드 네이밍 필요 - 태백을 유추할 수 있는 문구 등 추가 - 해발900미터 산소좋은 도시, 고원도시 태백의 청정, 상쾌함 이미지 - 한글버전과 외국어 버전으로 구분 제작 - 직관적인 시안 - 간단명료 - 900 숫자보다 그림을 좀 더 부각 - 여름, 겨울철에는 시외버스 및 기차 증설 요청, 대중교통 인프라 개선 등 3. 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시정에 잘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100분께는 다음주 중으로 기프티콘 발송 예정입니다!    

총0명 참여
조달청 가격 모니터링 품목 선정을 위한 의견요청

 ‘17.2월 신설된 조달가격조사과에서는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다수공급자계약 물품에 대하여 시중가격과의 비교·검증을 통해 가격 부풀리기, 우대가격 위반 등 조달업체의 불공정 가격행위에 대하여 적극적인 가격조사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불공정 가격행위로 인해 조달업체가 부당하게 이득을 얻은 경우 부당이득 환수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3년에는 네이버 쇼핑가격 빅데이터 분석서비스를 활용하여 온라인 시중가격 모니터링 강화를 추진, 조사범위 확대 등을 통해 65개 품명*에 대해 품명별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고가계약이 의심되는 경우 계약부서에 통보하여 가격인하 권고 및 우대가격 유지의무 위반여부를 검토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 65개 품명 : 3차원프린터, 가정용전자레인지, 건습식진공청소기, 고압세척기, 공구상자, 공기청정기, 난로, 냉난방기, 냉방기, 냉장고, 노트북컴퓨터, 다기능복사기, 도구보관캐비닛, 동력분무기, 동력예취기, 디지털카메라, 레이저프린터, 멀티미디어영상현미경, 메가폰, 무선랜액세스포인트, 문서세단기, 방진마스크, 보건용마스크, 비데, 비디오프로젝터, 선풍기, 세탁물건조기, 손소독기, 스캐너, 식료품절단기, 신발건조기, 실물화상기, 액정모니터, 온풍난방기, 잉크젯프린터, 전기히터, 전자복사기, 제본천공기, 제습기, 종이펀칭기또는바인딩기, 주방기구소독기, 진공청소기, 카메라용렌즈, 캠코더, 태블릿컴퓨터, 텔레비전, 트레드밀, 팩스기기, 포충기, 플래시, 플로터프린터, 핸드드라이어, 휴대용하드디스크저장장치, 실체현미경, 전기밥솥, 컴퓨터망전환장치, 냉장진열장, 살균제, 적외선체온계 , 우산빗물제거기, 책소독기, 자동전자혈압계, 체지방측정기, 맥박수계, 저출력심장충격기  업체들의 가격 부풀리기 감시 및 예방 효과를 목적으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계약되어 있는 다수공급자(MAS) 계약 65개의 품명 외에 시중가격보다 고가 구매가 의심되어 우대가격 유지의무위반 여부 조사가 필요한 품명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 하여 ‘24년 가격모니터링 추진계획 수립 시 검토하여 반영하고자 하오니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총4명 참여
2024년 세계은행(WB) 초급(JPO) 및 중견(MC) 전문가 채용 공고

기획재정부는 우리나라 청년들의 국제금융기구 진출 및 해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세계은행(World Bank, WB) 초급(JPO) 및 중견(MC) 전문가* 선발을 공고합니다.   * 공여국 부담으로 자국 청년들을 선발하여 세계은행에 파견하는 제도 ①Junior Professional Officer: 대한민국 국민으로 석사학위 이상(관련경력 3년이상) ②Mid Career: 대한민국 국민으로 석사학위 이상(관련경력 5년이상)   금년에는 초급전문가(JPO) 4명, 중견전문가(MC) 2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관심 있는 지원자는 선발공고**를 확인하여 이메일(mosfifi@korea.kr)로 응시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고·접수기간: ‘24.2.19(월)~5.24(금))   * (JPO) : ①인사국(클라이언트 서비스 담당), ②디지털개발국(동·남부 아프리카 담당), ③IFC 전략·운영관리국(기관전략 담당), ④MIGA 사업운영국(글로벌챌린지사업 담당) (MC) : ①인사국 HR 비즈니스 파트너 전문가, ②동아태국 교통전문가 ** (공고) 기획재정부 홈페이지(http://www.moef.go.kr) → 뉴스 → 공지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기구 정보시스템(http://ifi.moef.go.kr) → 채용   또한, 향후 세계은행 근무를 희망하는 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세계은행 초급·중견 전문가 프로그램 화상 설명회”를 2024.3.15.(금) 오전 10시(한국시간)에 개최합니다. 세계은행 전·현직 초급·중견 전문가의 합격 수기 및 근무경험담 등을 공유하는 한편, 참석자들이 세계은행에서 근무 중인 한국인 직원들에게 질의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화상 설명회는 2024.3.15.(금) 오전 10시, 아래의 인터넷 주소*로 접속하여 참석할 수 있으며,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 https://rb.gy/165fz7     "> < 화상 설명회 진행계획(안) > 시간 주요 내용 10:00 ~ 10:05 (‘5) 󰋼 설명회 안내 10:05 ~ 10:10 (‘5) 󰋼 환영사 10:10 ~ 10:20 (‘10) 󰋼 세계은행 개요 및 한국인 직원현황 소개 10:20 ~ 10:50 (‘30) 󰋼 세계은행 전·현직 JPO 합격수기 및 근무 경험담 발표 10:50 ~ 11:30 (‘40) 󰋼 질의응답(Q&A) 및 마무리   앞으로도 기획재정부는 세계은행 등 국제금융기구 내 다양한 채용기회 마련 등을 통해 우리 국민들의 국제금융기구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국제금융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총0명 참여
국민생각 창작 센터 : 현실 창작 공간으로 문제 해결-역량강화-사회문화 소통 정책 캠페인

요즘, MBTI가 유행입니다. 서로를 조금이라도 효과적으로 알면 서로 맞추면서 감정/생각/신뢰 형성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한국형 MBTI가 필요합니다. 지정학적인 특징과 우리문화의 고유한 특성은 K-Culture 의 글로벌 공감과 확산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는 사회 문화적인 문제보다는 해법과 해법 역량에 집중하고 ChatGPT형 새로운 질문지를 통해서 MBTI와 유사한 유형결과를 보여주는 웹앱을 제작하였습니다. 창업이나 공공기관 빅데이터 교육 발표에서도 다수의 과제가 사회적 문제와 어떻게 사회를 변화시킬 것인가라는 항목을 갖고 있는데요. 왜 정작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에는 해법 증진, 지원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문제들을 선별하여, 대안과 해결을 제도, 사회 문화, IT, 글로벌 문화 대안으로 글쓰기, 실험, 홍보, 디자인씽킹 활동 공간, 저작 툴 등을 지원해 주세요. 특히, 해법 창고의 솔류션 라이브러리를 필요한 사람들에게 공유, 확장, 지속 가능한 체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공간을 바랍니다. <국민생각 창작센터>  SNS 홍보물 제작,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빅데이터 와글와글 지도, 솔류션 지도, IT 크리에이터 공간, IT 크리에이터 솔류션 지원센터, 떠드는 도서관 SNS 키워드 클라우드(키워드 연결 검색 목록 저장소), 소통 교육실.

총0명 참여
디지털화로 인해 노년층이 겪는 어려움의 해소 필요성

안녕하십니까, 경희대학교 세계와 시민 교과를 수강중인 재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디지털화로 인해 노년층이 겪는 어려움과 같은 문제에 주목하여, 이러한 점을 해소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세계와 시민> 수업에서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디지털화와 그 속에서 소외되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그리고 저희들이 내린 결론은 단순히 디지털 교육만을 강조할 것이 아니라 일정부분 아날로그를 접목시킨 방안이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디지털 교육의 강화 역시 매우 중요한 것에 동의하지만, 여러 이유로 인해 교육에 참여할 수 없는 노인분들도 존재할 것이고 한편에서는 교육에 참여하기를 원치 않는 분들도 존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분들께는 아날로그적 요소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적절한 조화의 필요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버스나 KTX등 교통 관련 분야에서 노년층이 겪는 어려움이 심각하다고 생각하여,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따라서 저희가 디지털화에 아날로그를 접목시킨 몇 가지 방안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이를 제도적 방안과 인식개선 측면으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제도적 측면에서의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지털 안내사 확충   -현재도 디지털 안내사는 존재하나 그 수가 적고 활성화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그 수를 늘리고 적극적이고 대대적인 프로젝트의 진행이 필요할 것이라는 결론이 도출되었습니다. 2. KTX 현장 예매 비율 확보와 현장 예매 창구의 활성화   -대부분의 KTX 좌석 예매가 모바일로 이루어지다 보니 모바일 환경에 접근하기 어려워 현장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노년층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일정한 비율을 현장 예매 좌석으로 확보해둔 뒤, 현장 예매 가능 시간을 정해 그 시간이 종료되면 다시 모바일 판매로 티켓을 제공하는 식의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노인 전용 택시 정류장   -택시 또한 카카오택시 등의 앱으로 잡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길에서 직접 잡기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노년층을 위한 택시 정류장을 병원 앞, 복지원 앞 등에 만들어서 택시들이 유동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면 다양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택시기사분들 또한 플랫폼에 대한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기에 이 부분에서 장점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4. 버스 정류장 노선안내도의 글씨 크기 확대 및 음성 인식 시스템 도입, 버스정류장 자체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현재 노선안내도의 글씨 크기는 너무 작아 많은 이들이 읽기 어렵다는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글자 크기를 확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길찾기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하는 청년층과 달리 노년층은 복잡한 대중교통 속에서 혼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음성인식서비스를 도입하여 타야할 버스를 알려주면 다양한 효과가 예상됩니다. 또한 현재 교통카드 충전을 위해서는 모바일 충전을 제외하고는 다소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버스정류장 내지는 바로 근처에 충전 기기를 도입하면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5. 기술적 요소를 추가한 버스 현금 요금함 도입   -현금없는 버스의 운행이 확대되고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 또한 생겨납니다. 때문에 기존의 현금요금함의 문제점을 보완한 기술적 요소를 도입하여 새로운 현금요금함을 도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자판기같은 방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인식 개선 측면에서의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현금 결제 활성화를 위한 인식개선   -‘현금없는 가게’가 늘어나고있습니다. 이러한 경향성은 많은 디지털 소외계층을 만들어낸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가운데에 서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여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접목 필요성에 대한 인식적 개선이 필요합니다. 저희의 결론은 위와 같습니다. 디지털화는 분명히 다양한 효용을 가져옵니다. 그러나 동시에 많은 디지털 소외계층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때문에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공존해야 한다는 저희의 방안을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총6명 참여
국민생각 창작 센터 : 현실 창작 공간으로 문제 해결-역량강화-사회문화 소통 정책 캠페인

요즘, MBTI가 유행입니다. 서로를 조금이라도 효과적으로 알면 서로 맞추면서 감정/생각/신뢰 형성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한국형 MBTI가 필요합니다. 지정학적인 특징과 우리문화의 고유한 특성은 K-Culture 의 글로벌 공감과 확산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는 사회 문화적인 문제보다는 해법과 해법 역량에 집중하고 ChatGPT형 새로운 질문지를 통해서 MBTI와 유사한 유형결과를 보여주는 웹앱을 제작하였습니다. 창업이나 공공기관 빅데이터 교육 발표에서도 다수의 과제가 사회적 문제와 어떻게 사회를 변화시킬 것인가라는 항목을 갖고 있는데요. 왜 정작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에는 해법 증진, 지원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문제들을 선별하여, 대안과 해결을 제도, 사회 문화, IT, 글로벌 문화 대안으로 글쓰기, 실험, 홍보, 디자인씽킹 활동 공간, 저작 툴 등을 지원해 주세요. 특히, 해법 창고의 솔류션 라이브러리를 필요한 사람들에게 공유, 확장, 지속 가능한 체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공간을 바랍니다. <국민생각 창작센터>  SNS 홍보물 제작,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빅데이터 와글와글 지도, 솔류션 지도, IT 크리에이터 공간, IT 크리에이터 솔류션 지원센터, 떠드는 도서관 SNS 키워드 클라우드(키워드 연결 검색 목록 저장소), 소통 교육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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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2022년도 경영혁신 우수과제를 직접 뽑아주세요!

안녕하십니까! 농수산식품산업 진흥을 통해 국민의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입니다. 우리 공사가 금년도에 추진한 다양한 사업 중 국민의 삶의 질 개선과 지속가능한 농어업 뒷받침에 기여하는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국민투표를 11.15(화)~22(화)까지 실시하고자 합니다. 아래에 소개된 8건의 성과카드와 첨부파일의 우수사례 전문을 살펴보신 후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2건의 사례에 투표해주세요! 투표에 참여해주시고 개인정보 입력해주신 국민분들 중 100분께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의견등록에도 공사에게 바라는 점이나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 등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시 우수사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례1) aT One Pass 서비스로 수출지원사업 신청 간소화, 35종 서류 발급 한번에 해결!   (사례2) 다시 찾아온 국산 밀 성장의 기회, 꽉 잡겠습니다!   (사례3) 세계 최초 계란공판장 aT 온라인경매 시스템을 도약하다   (사례4) 금쪽같은 사업비 절약 지름길 : 노후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18억 절감!   (사례5) 늘상 과잉·폐기 월동무 재배농, 우리밀 · 메밀 생산 전환으로 3대효과 거양   (사례6) 임산부와 "같이"해서 "가치"있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사례7) 봄가뭄에 금(金)자가 된 Hot potato!!! (사례8) 보증보험 아니었음 큰일날 뻔 했어요! 정부 덕분에 국산 농산물 신용거래 가능  

총2,415명 참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2022년도 경영혁신 우수과제를 직접 뽑아주세요!

안녕하십니까! 농수산식품산업 진흥을 통해 국민의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입니다. 우리 공사가 금년도에 추진한 다양한 사업 중 국민의 삶의 질 개선과 지속가능한 농어업 뒷받침에 기여하는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국민투표를 11.15(화)~22(화)까지 실시하고자 합니다. 아래에 소개된 8건의 성과카드와 첨부파일의 우수사례 전문을 살펴보신 후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2건의 사례에 투표해주세요! 투표에 참여해주시고 개인정보 입력해주신 국민분들 중 100분께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의견등록에도 공사에게 바라는 점이나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 등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시 우수사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례1) aT One Pass 서비스로 수출지원사업 신청 간소화, 35종 서류 발급 한번에 해결!   (사례2) 다시 찾아온 국산 밀 성장의 기회, 꽉 잡겠습니다!   (사례3) 세계 최초 계란공판장 aT 온라인경매 시스템을 도약하다   (사례4) 금쪽같은 사업비 절약 지름길 : 노후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18억 절감!   (사례5) 늘상 과잉·폐기 월동무 재배농, 우리밀 · 메밀 생산 전환으로 3대효과 거양   (사례6) 임산부와 "같이"해서 "가치"있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사례7) 봄가뭄에 금(金)자가 된 Hot potato!!! (사례8) 보증보험 아니었음 큰일날 뻔 했어요! 정부 덕분에 국산 농산물 신용거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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