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별 상권의 특장점이 반영된 감성 컨셉을 설정하여 기반조성 및 점포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전략적인 업종 배치 및 청년상인을 모집하여 점포 입점을 하게 한다
◦ 또한, 청년몰이 조기에 안착될 수 있도록 상인회 가입 및 공동마케팅* 등을 통해 기존상인과 청년상인 간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기업, 공공기관, 창업보육센터 등 창업 전문역량 및 경험을 보유한 기관과 협업체계도 구축한다.
◦ 상권의 강점을 살린 특화요소 개발, “1스토리-1브랜딩” 및 SNS‧블로그 등을 통한 홍보로 고객 유입 활동도 추진한다.
◦ 청년상인 CEO 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창업 실무과정, 업종별 전문교육, 성공점포 체험 등 집합과 현장 중심 교육(6개월 내외)과 성공 청년상인(선배상인)을 후견인으로 매칭하여 경영노하우 전수 및 애로사항 조언 등을 추진한다
◦ 상품진열, 요리, 디자인,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아이템 보완, 마케팅 기법 등을 실시간으로 지도하고, 청년상인 협동조합 설립 유도로 공동이익 창출 및 지속적인 수익모델을 발굴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