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토론 주제(제목) : 대한민국식품대전 성과제고 방안
ㅇ 토론 주요 내용(의견수렴 범위)
- 대한민국식품대전 행사 성과 제고 방안 및 효율화 방안
- 식품산업 트렌드 접목 및 식품제조․외식업체 등 참여 활성화 방안
- 행사 컨셉, 규모 및 주요 전시품목 등 선정․보완 방안
- 일반 소비자 등 대국민 참여 활성화 방안 등
ㅇ 관련 정책 추진현황
- (추진경과) 농산물 가공품 및 전통식품 판로 확대 등을 위해 ‘91년부터 ’제2녹색지대‘로 농식품 판매행사 개최, ’08년부터 ‘대한민국식품대전으로 확대 개편
* 행사명칭 변경경과 : ('91) 제2녹색지대 → ('99) 우리식품전시회 → ('00) 서울국제식품전시회 → ('08) 대한민국식품대전
- (‘16년 행사개요) 우수제품 전시․홍보,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 국내외 식품 바이어 상담 알선, 식품관련 세미나 개최 등
* (행사운영) 바이어 상담(B2B/9.3∼4)과 소비자 판매(B2C/9.3∼4) 병행
* (전시/업체) 식품기업관(128업체), 수출기업관(33), 미래식품산업관, 식품R&D관, 수출홍보관, 상생협력관(3) 등 6개 전시관 164업체 참여
* (기타) 학술대회, 상생협력경연대회,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 시상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