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페인 운영 개요
○ 사업명 : 산불예방 캠페인
○ 목 적 : 산불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경각심 제고와 참여 유도
○ 주요 내용 : 다양한 매체를 활용 홍보 전개
- (매체광고) TV, 라디오, 잡지 등 광고 표출·게시
- (언론기획) 주요 일간지 언론보도 기획
- (직접광고) 지하철·터미널, KTX 등 다중이용시설 광고영상 표출
- (온 라 인) 블로그·페이스북 등 SNS 매체 산불예방 메시지 홍보 등
- (현장홍보) 산불예방 현장계도 방송 및 현수막 게시 등
□ 캠페인 운영 현황
○ 대상지 : 전국 도심지와 주요등산로, 산간인접 지역 농촌
○ 시 기 : 총 2차례
* 봄철 산불조심기간 (2.1일∼5.15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1일∼12.15일)
□ 추진 계획
○ (금년 계획) 과거 대비 단순 산불예방 실천보다는 실화에 따른 산불발생시 과중한 법 처벌 강조 메시지를 부각 예정
○ (장단기 계획)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과 연계한 TV광고 기획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 개발과 대국민 참여형 산불예방 캠페인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