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제안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8월 16일 시작되어 총 1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3년 경상북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경상북도 님의 생각
2023.08.16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2023년 경상북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공  모  명 : 2023년 경상북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2. 접수기간 : 2023.7.26(수)~8.25(금)(31일간)
3. 공모분야 : 도민생활 전반의 불필요한 규제(법령, 제도 등) 개선사항
4. 참여대상 : 도민 누구나
5. 참여방법 : 우편 또는 이메일(hsa1110@korea.kr) 접수
6. 시상내역 : 도지사표창 및 시상금

자세한 공고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참여인원은 0명 입니다.
  • 참여기간 : 2023-08-16~2023-08-30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일반행정
  • 관련지역 : 경상북도
  • 그 : #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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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제3회 민원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우수작 확정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진행한 제3회 민원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에 참가해주신 모든 팀/개인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수작 (팀/개인)을 확정합니다. ● 제3회 민원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우수작        - 최우수상 :          . 팀명 : 목***려(정*훈, 박*주, 정*진, 신*성)          . 제목 : 전국교통법규 위반신고데이터를 활용한 민원신고 데이터분석, 시각화 및 정책아이디어 제시         . 주요내용 :          ▶대회 모의데이터, 공공데이터 포털, 교통안전공단 등의 데이터 수집 및 신고건수, 공간패턴, 핫스팟 분석         ▶단속카메라 설치 강화, 교차로에 교통지도 등 제안                 - 우수상 :          . 팀명 : 공*****즈(최*아, 박*민, 고*석)          . 제목 : 장마철 강우 변화에 따른 민원데이터 분석을 통한 교통법규 개선정책 아이디어 제안         . 주요내용 :          ▶장마철 교통 데이터를 활용하여 데이터간 상관관계 분석         ▶장마철 교통 민원 및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한 안전 정책 제안        - 장려상 :          . 성함 : 김*민         . 제목 : 교통안전 시설 가시성 및 시인성 증진 방향         . 주요내용 :          ▶모의 데이터 및 지역 데이터 분석을 통한 교통안전시설 시각화 중요성 분석         ▶교통노면 표시, 교통 안전표지의 인사이트 도출 정책 제안       - 장려상 :          . 팀명 : G * (이*완, 김*기)          . 제목 : 한눈에 보이는 교통정보 공공서비스 정책 제안         . 주요내용 :          ▶공간정보시스템 및 공간분석시스템, 안내지도 서비스 등 데이터 다각화를 통한 정보 분석          ▶교통위반 위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정책 제안  

총0명 참여
2024년 제1회 구리시 정책제안 공모전

○ 구리시에서는 시민의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조성하기 위해 「2024년 제1회 구리시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공모기간 : 2024. 5. 13.(월) ~ 2024. 5. 27.(월)   ❏ 자 격 : 구리시정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 공모분야   - 시정 4대비전 실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역동적 성장 살기좋은 경제도시」 :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따뜻한 공감 함께하는 행복도시」 : 세대별 인구유입 증가 방안 및 복지 정책     ·「새로운 도약 스마트 미래도시」 : 스마트 미래도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시민만족 문화중심 젊은도시」 : 문화관광사업 활성화 방안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 조성을 위한 기타 다양한 아이디어   ❏ 참여방법 : 제안서 작성 후 제출(1인당 2건까지 가능) *붙임 서식 활용    -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국민생각함 → 생각참여 → 생각모음 → 2024년 제1회 구리시 정책제안 공모전 -> 응모하기    - 구리시청 홈페이지(www.guri.go.kr)     · 시민참여→ 시민제안 → 제안신청 → 국민신문고 연계    - 전자우편 : kpdo1230@korea.kr    - 방문 및 우편 접수 : 구리시청 3층 총무과 제안업무 담당자에게 제출     ※ 마감일(5. 27.(월) 18:00) 까지 도착분에 한함. 우편은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   ❏ 당선발표 : 2024년 6월 중   ❏ 그 외 기타사항 붙임 공고문 참조

총7명 참여
제안44) 구청 회의실 예약방식 합리성 제고 방안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구민·공무원 우수제안 심사 시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합니다. 이 제안이 창의적이고 효율적이며 부평의 미래발전을 위한 우수한 제안이라고 생각하시면 게시갈 맨 아래에 있는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수 최다득표 5개의 제안은 제안심사시 5점의 가산점을 받습니다! 또한, 해당 제안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댓글로 자유롭게 달아주세요~! ※ 한 명이 여러개 제안에 중복투표 가능, 단, 한 명이 한 개 제안에 여러번 투표는 불가능 ※ 투표기간 : 2024. 5. 10.(금) ~ 2024. 5. 19.(일) [10일간]                                                                                                                   [후보44] 제안명 : 구청 회의실 예약방식 합리성 제고 방안 * 제안요지 : 회의실 예약시 현행 선착순예약에서 추첨제 및 후순위 예약제 도입 * 기대효과 : 청내 부족한 회의실 자원 사용 효율성 및 합리성 제고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구 분 정 책 제 안 서 제 목 구청 회의실 예약방식 합리성 제고 방안 현황 및 문제점 [현재 예약방식] 선착순 예약이며, 회의실 사용희망일 2개월 전부터 ‘예약신청’ 열림 (예시: 4월 2일 사용 원할 경우, 2월 2일부터 예약신청 가능)   [문제점] 회의(행사)는 해당부서에게는 모두 중요한 업무인데, 회의실 사용이 ‘누가 빨리 마우스 클릭하는지 여부’로 결정됨 (콘서트·경기 티켓팅처럼) 2. 회의실 확보 경쟁이 치열하고, 회의 한참 전(2개월 전)에 선착순으로 예약하다보니, 하나의 회의에 대해 여러 날짜(안)을 중복적으로 예약을 잡아놓음 3. 이에 따라, 필요 없어진 예약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비효율과 비합리가 일어남. (→후순위 예약자 제도 필요의 이유) *예시: OO회의 담당자A가 3개 예약을 잡아놓았다가 최종 날짜 확정하여 2개 예약은 필요가 없어진 경우 1) A가 나머지 2개 날짜를 취소하지 않는 경우, 다른 B,C직원이 사용하지 못하거나 일정 잡는데 정보의 비대칭성 발생 (*사용여부 별도 확인 연락 필요) 2) A가 날짜 확정 즉시 나머지 2개를 취소하더라도, (이전부터 사용을 희망하던) 다른 직원들이 해당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넘어가거나 나중에 공실임을 발견한 전혀 다른 직원D가 사용하게 되는 경우 3) 일단 회의실을 많이 잡아놓은 A가 마치 회의실 소유한 듯이 다른 직원에게 자의적으로 사용권 양도 (회의실 사용승인 권한이 관리부서에서 직원 개개인에게 이전됨) [제안 1안] ‘추첨제 + 후순위 예약제’ 도입 60일전부터 열리는 것은 현행과 동일 2. 약 일주일~10일간 추첨접수기간으로 작동되도록 시스템 변경 (*현재는 앞선 신청자 1명이 있으면, 추가 신청이 불가함) 3. 위 추첨접수기간 마감 후, 다수 신청자에 대해 자동으로 사용순위 정해지도록(추첨하도록) 시스템 변경 4. 먼저, 신청자를 1순위,2순위,3순위… 줄을 세우고, 선순위 신청자와 사용시간이 겹치지 않는 후순위자 승인 처리. 그 외 나머지 신청자는 대기상태가 되며, 선순위 예약자가 사용취소 시 자동으로 예약자로 변경됨 5. 추첨접수기간 동안 신청자가 1명이면 당연 예약승인, 신청자가 없으면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한 상태로 전환됨 6. 추첨접수 및 선착순 예약을 통해 선순위 예약자가 있더라도 후순위 예약을 계속 걸 수 있도록 함   7. 추첨접수 현황 및 예약(사용순위) 현황은 모두에게 보이도록 함   [제안 2안] ‘후순위 예약제’만이라도 도입 앞선 신청자가 있으면 후순위 신청이 불가함 2. 합리적인 회의실 예약관리가 되도록 후순위 신청 가능하도록 개선 (예시) [2024.04.02. 14:00~18:00]에 [OO회의실] 사용 대기순번 [4번]으로 예약되었습니다. 기대효과 청내 부족한 회의실 자원 사용 효율성 및 합리성 제고  

총0명 참여
제안44) 구청 회의실 예약방식 합리성 제고 방안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구민·공무원 우수제안 심사 시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합니다. 이 제안이 창의적이고 효율적이며 부평의 미래발전을 위한 우수한 제안이라고 생각하시면 게시갈 맨 아래에 있는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수 최다득표 5개의 제안은 제안심사시 5점의 가산점을 받습니다! 또한, 해당 제안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댓글로 자유롭게 달아주세요~! ※ 한 명이 여러개 제안에 중복투표 가능, 단, 한 명이 한 개 제안에 여러번 투표는 불가능 ※ 투표기간 : 2024. 5. 10.(금) ~ 2024. 5. 19.(일) [10일간]                                                                                                                   [후보44] 제안명 : 구청 회의실 예약방식 합리성 제고 방안 * 제안요지 : 회의실 예약시 현행 선착순예약에서 추첨제 및 후순위 예약제 도입 * 기대효과 : 청내 부족한 회의실 자원 사용 효율성 및 합리성 제고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구 분 정 책 제 안 서 제 목 구청 회의실 예약방식 합리성 제고 방안 현황 및 문제점 [현재 예약방식] 선착순 예약이며, 회의실 사용희망일 2개월 전부터 ‘예약신청’ 열림 (예시: 4월 2일 사용 원할 경우, 2월 2일부터 예약신청 가능)   [문제점] 회의(행사)는 해당부서에게는 모두 중요한 업무인데, 회의실 사용이 ‘누가 빨리 마우스 클릭하는지 여부’로 결정됨 (콘서트·경기 티켓팅처럼) 2. 회의실 확보 경쟁이 치열하고, 회의 한참 전(2개월 전)에 선착순으로 예약하다보니, 하나의 회의에 대해 여러 날짜(안)을 중복적으로 예약을 잡아놓음 3. 이에 따라, 필요 없어진 예약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비효율과 비합리가 일어남. (→후순위 예약자 제도 필요의 이유) *예시: OO회의 담당자A가 3개 예약을 잡아놓았다가 최종 날짜 확정하여 2개 예약은 필요가 없어진 경우 1) A가 나머지 2개 날짜를 취소하지 않는 경우, 다른 B,C직원이 사용하지 못하거나 일정 잡는데 정보의 비대칭성 발생 (*사용여부 별도 확인 연락 필요) 2) A가 날짜 확정 즉시 나머지 2개를 취소하더라도, (이전부터 사용을 희망하던) 다른 직원들이 해당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넘어가거나 나중에 공실임을 발견한 전혀 다른 직원D가 사용하게 되는 경우 3) 일단 회의실을 많이 잡아놓은 A가 마치 회의실 소유한 듯이 다른 직원에게 자의적으로 사용권 양도 (회의실 사용승인 권한이 관리부서에서 직원 개개인에게 이전됨) [제안 1안] ‘추첨제 + 후순위 예약제’ 도입 60일전부터 열리는 것은 현행과 동일 2. 약 일주일~10일간 추첨접수기간으로 작동되도록 시스템 변경 (*현재는 앞선 신청자 1명이 있으면, 추가 신청이 불가함) 3. 위 추첨접수기간 마감 후, 다수 신청자에 대해 자동으로 사용순위 정해지도록(추첨하도록) 시스템 변경 4. 먼저, 신청자를 1순위,2순위,3순위… 줄을 세우고, 선순위 신청자와 사용시간이 겹치지 않는 후순위자 승인 처리. 그 외 나머지 신청자는 대기상태가 되며, 선순위 예약자가 사용취소 시 자동으로 예약자로 변경됨 5. 추첨접수기간 동안 신청자가 1명이면 당연 예약승인, 신청자가 없으면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한 상태로 전환됨 6. 추첨접수 및 선착순 예약을 통해 선순위 예약자가 있더라도 후순위 예약을 계속 걸 수 있도록 함   7. 추첨접수 현황 및 예약(사용순위) 현황은 모두에게 보이도록 함   [제안 2안] ‘후순위 예약제’만이라도 도입 앞선 신청자가 있으면 후순위 신청이 불가함 2. 합리적인 회의실 예약관리가 되도록 후순위 신청 가능하도록 개선 (예시) [2024.04.02. 14:00~18:00]에 [OO회의실] 사용 대기순번 [4번]으로 예약되었습니다. 기대효과 청내 부족한 회의실 자원 사용 효율성 및 합리성 제고  

총0명 참여
제안44) 구청 회의실 예약방식 합리성 제고 방안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구민·공무원 우수제안 심사 시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합니다. 이 제안이 창의적이고 효율적이며 부평의 미래발전을 위한 우수한 제안이라고 생각하시면 게시갈 맨 아래에 있는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수 최다득표 5개의 제안은 제안심사시 5점의 가산점을 받습니다! 또한, 해당 제안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댓글로 자유롭게 달아주세요~! ※ 한 명이 여러개 제안에 중복투표 가능, 단, 한 명이 한 개 제안에 여러번 투표는 불가능 ※ 투표기간 : 2024. 5. 10.(금) ~ 2024. 5. 19.(일) [10일간]                                                                                                                   [후보44] 제안명 : 구청 회의실 예약방식 합리성 제고 방안 * 제안요지 : 회의실 예약시 현행 선착순예약에서 추첨제 및 후순위 예약제 도입 * 기대효과 : 청내 부족한 회의실 자원 사용 효율성 및 합리성 제고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구 분 정 책 제 안 서 제 목 구청 회의실 예약방식 합리성 제고 방안 현황 및 문제점 [현재 예약방식] 선착순 예약이며, 회의실 사용희망일 2개월 전부터 ‘예약신청’ 열림 (예시: 4월 2일 사용 원할 경우, 2월 2일부터 예약신청 가능)   [문제점] 회의(행사)는 해당부서에게는 모두 중요한 업무인데, 회의실 사용이 ‘누가 빨리 마우스 클릭하는지 여부’로 결정됨 (콘서트·경기 티켓팅처럼) 2. 회의실 확보 경쟁이 치열하고, 회의 한참 전(2개월 전)에 선착순으로 예약하다보니, 하나의 회의에 대해 여러 날짜(안)을 중복적으로 예약을 잡아놓음 3. 이에 따라, 필요 없어진 예약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비효율과 비합리가 일어남. (→후순위 예약자 제도 필요의 이유) *예시: OO회의 담당자A가 3개 예약을 잡아놓았다가 최종 날짜 확정하여 2개 예약은 필요가 없어진 경우 1) A가 나머지 2개 날짜를 취소하지 않는 경우, 다른 B,C직원이 사용하지 못하거나 일정 잡는데 정보의 비대칭성 발생 (*사용여부 별도 확인 연락 필요) 2) A가 날짜 확정 즉시 나머지 2개를 취소하더라도, (이전부터 사용을 희망하던) 다른 직원들이 해당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넘어가거나 나중에 공실임을 발견한 전혀 다른 직원D가 사용하게 되는 경우 3) 일단 회의실을 많이 잡아놓은 A가 마치 회의실 소유한 듯이 다른 직원에게 자의적으로 사용권 양도 (회의실 사용승인 권한이 관리부서에서 직원 개개인에게 이전됨) [제안 1안] ‘추첨제 + 후순위 예약제’ 도입 60일전부터 열리는 것은 현행과 동일 2. 약 일주일~10일간 추첨접수기간으로 작동되도록 시스템 변경 (*현재는 앞선 신청자 1명이 있으면, 추가 신청이 불가함) 3. 위 추첨접수기간 마감 후, 다수 신청자에 대해 자동으로 사용순위 정해지도록(추첨하도록) 시스템 변경 4. 먼저, 신청자를 1순위,2순위,3순위… 줄을 세우고, 선순위 신청자와 사용시간이 겹치지 않는 후순위자 승인 처리. 그 외 나머지 신청자는 대기상태가 되며, 선순위 예약자가 사용취소 시 자동으로 예약자로 변경됨 5. 추첨접수기간 동안 신청자가 1명이면 당연 예약승인, 신청자가 없으면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한 상태로 전환됨 6. 추첨접수 및 선착순 예약을 통해 선순위 예약자가 있더라도 후순위 예약을 계속 걸 수 있도록 함   7. 추첨접수 현황 및 예약(사용순위) 현황은 모두에게 보이도록 함   [제안 2안] ‘후순위 예약제’만이라도 도입 앞선 신청자가 있으면 후순위 신청이 불가함 2. 합리적인 회의실 예약관리가 되도록 후순위 신청 가능하도록 개선 (예시) [2024.04.02. 14:00~18:00]에 [OO회의실] 사용 대기순번 [4번]으로 예약되었습니다. 기대효과 청내 부족한 회의실 자원 사용 효율성 및 합리성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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